일론 머스크 (엘론 머스크 Elon Reeve Musk) - 미래를 위한 도전

2019. 4. 18. 08:51교육의 과거, 현재, 미래


아이언맨...참으로 멋진 SF 영화이다.

그런데 이영화의 실제 모델이 바로 일런 머스크이다. 

스페이스 X의 팰컨 우주선

미래를 위한 도전!!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현존하는 인물을 그려본다면 Elon Reeve Musk (아래 사진 : 일론 머스크 혹은 엘런머스크... 한글표현이 다양하다...ㅠ.ㅠ)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TESLA와 스페이스 X, 솔라시티를 창업하기도 한 그는 사실 불우한 시절을 보냈다. 아주 부유한 엘리트 코스를 밝은 듯한 현재의 모습이지만 미국이 아닌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이다. 그러다 보니 이민이후 미국 생활은 예상하듯 고통의 시간들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그에게도 꿈이 있었다.

1. 우주 탐사

2. 교통 수단의 개혁

3. 환경 문제

인류의 미래를 위해 환경오염이나 여러 기상변화를 예측하고 또다른 생존환경을 위해 고민한 것이 우주 탐사이다. 우주탐사는 스페이스 X사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그런데 여기서 기발한 생각을 한다. 보통 우주선은 1단, 2단, 3단 추진체를 사용한다. 그런데 예전에는 이것을 바다에 모두 버렸다. 사실 비용은 엄청났다. 그런데 엘런머스크는 이것을 회수했다. 3단을 얼마전에는 모두회수해 경제적 이익만해도 수조원에 달한다. 

교통수단의 변화도 엄청나다. 테슬라의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자동차를 뛰어넘는다. 가솔린이나 가스, 경우 등으로 운용되던 방식을 탈피하여 전기를 이용한 차량이다. 전세계에 모델 S는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자율주행자동차를 통한 미래형자동차의 개발을 엄청나기만 하다.

테슬라의 전기자동차



그리고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 그는 솔라시티라는 태양광 회사를 설립한다. 태양광 회사는 기존의 에너지지를 재생가능에너지로 변화를 주고자하는 것이다. 

엉뚱한 생각에서 시작된 미국의 괴짜 사업가는 현재 두가지 길을 가리라 예측된다.

희대의 사기꾼 아니면 엄청난 사업가...^^

참조 :

요즘 관련책도 많다. 미래를 내손으로 만들어, 미래의 설계자라는 청소년 도서도 나와있다.